본문 바로가기

일상X사랑X돈/보안이슈

[보안이슈] 인터넷 광고전쟁. 광고 차단기와 광고 차단 차단기, 그리고 광고 차단 차단기의 차단기.

홈페이지 운영자와 이용자 간 광고 차단을 두고 창과 방패의 싸움을 하고 있다고 한다.
무료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대가로 광고를 보는 것인데, 이를 차단함으로서 운영자가 수익에 타격을 받은 것이다. 그러나 몇몇 사이트는 과도한 광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지경이고, 광고를 통해 악성코드가 배포되어 큰 이슈를 만든 사건도 있기에 광고 차단기를 옹호하고 있다.

국내 스타트업에서 만든 광고 차단기 "유니콘 프로"가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홈페이지 운영자들은 광고 차단기를 차단하는 전략을 세우기 시작했다.
"애드쉴드"는 광고 차단 기능과 광고 차단 차단 기능을 모두 서비스하고 있다.
홈페이지 운영자는 이러한 광고 차단 차단기를 사용하거나, 광고 차단을 탐지하여 해당 기능을 꺼달라는 메시지를 보내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

이용자들은 이에 대한 대응으로 광고 차단 차단기를 차단하는 방법을 탐색하여 홈페이지에서 광고를 보지 않으려 하는 중이다.

운영자와 이용자 간의 분쟁이 지속되며 중재 방안이 등장했다.
광고차단기 회사와 광고회사가 협약을 맺어, 허용 가능한 광고 리스트를 정해서 허용하는 것이다.
이용자의 편의를 크게 해치지 않는 수준에서 광고를 제공하는 것이다.


해당 뉴스 링크 >> https://naver.me/5Cb0hcWz

인터넷 광고전쟁 "막아드려요" "뚫어드려요"

광고차단 놓고 창과 방패 싸움 이용자와 사이트운영자 갈등 광고차단으로 수익 타격받자 무력화시켜 광고보게 만들고 사용자들은 차단한걸 또 차단 보안위한 광고 차단 목소리에 악성광고만

n.news.naver.com